임실군, 2023 임실N치즈축제 성공개최 막바지 점검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1:10:34
  • -
  • +
  • 인쇄
심 민 군수, 군‧읍면 확대간부회의 개최, 전 분야 준비 상황 꼼꼼히 챙겨
▲ 군‧읍면 확대간부회의

[뉴스스텝] 임실군이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한 막바지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12일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에서 심 민 군수 주재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3년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당면사항을 집중 점검했다.

이날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에서 처음 개최된 확대간부회의는 ‘천만관광 임실시대’의 핵심 콘텐츠인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을 위해 현장 준비 상황 점검과 소통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회의는 부서·읍면의 주간업무와 임실N치즈축제 추진 상황, 향토음식관 준비 현황 등에 대한 보고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으며, 심도 있는 토의와 함께 세부적인 계획을 점검했다.

심 민 군수는“임실N치즈축제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남은 기간 섬세하게 준비하여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고, 관광객 입장에서 만족할 수준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교통과 안전대책에 대한 철저한 계획 수립과 각종 프로그램, 향토음식관 운영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내실 있게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심 군수는“국화 전시와 축제 부스, 화장실, 편의시설 등 축제 기반 시설 시 관광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재차 검토하라”며“부서와 읍면이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하고, 서로 긴밀히 협력하여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9번째 개최되는 임실N치즈축제는'임실N사랑 Dream 치즈N건강 Dream'이라는 슬로건으로 천만송이 국화와 함께 10개 테마 70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10월 7일에는 고 지정환 신부님의 임실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기리고, 고국인 벨기에와의 우정을 돈독히 하기 위해 벨기에 대사관과 협조하여 프랑수아 봉땅 주한 벨기에 대사와 지정환 신부님 가족 6명, 벨기에 국영방송 티에리 로로 감독과 함께, 벨기에 전통 과자인 와플 나눔 행사 등‘벨기에의 날’이라는 뜻깊은 행사가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