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드림 가족 ‘가족 문화의 날’ 영화관람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1:10:42
  • -
  • +
  • 인쇄
전주시 드림스타트, 지난 5일 가족 문화의 날을 맞아 영화관람 지원
▲ 전주시, 드림 가족 ‘가족 문화의 날’ 영화관람 지원

[뉴스스텝] 전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일 CGV 전주고사점에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 120여 명과 함께 ‘2023년 2회차 가족 문화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함께 관람한 영화는 픽사 최초의 한국계 감독이 연출한 ‘엘리멘탈’로, 물과 불, 흙, 공기의 4원소가 사는 ‘엘리멘트 시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작품은 올해 ‘제76회 칸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애니메이션이다.

시는 이번 행사가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관계 회복의 계기를 제공하는 등 가족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한 한 부모는 “가격부담에 아이 셋과 영화관 방문도 쉽지 않았는데 드림스타트 지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영화관람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김현옥 전주시 아동복지과장은 “이번 영화관람이 아동들의 가정에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