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이·부모 가을 동행, 스페이스 살림과 아리움 합동 마켓 9월17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6 11:10:43
  • -
  • +
  • 인쇄
서울시여성가족재단&서울여성공예센터, ‘아이와 부모가 함께’ 문화행사 개최
▲ ‘살림×아리움 마켓’ 홍보물

[뉴스스텝]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정연정)은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 ‘살림×아리움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마켓은 가을을 맞아 도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휴(休) 라이프를 주제로 진행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서울여성공예센터 더아리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마켓은 9월 17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대방동 스페이스 살림에서 열린다.

스페이스 살림 및 서울여성공예센터 입주기업, 시민 창작자 총 55개소가 참여한 마켓 판매 부스에서는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공예품, 창업제품, 먹거리를 선보인다.

가을에 수확하는 작물로 ▲꽃산병, 쌀강정 등 옛간식 만들기, ▲오색실 꼬아 만들기, 한지공예 체험, 라탄 티코스터 만들기, ▲딱지, 실팽이 등 옛 놀잇감 만들기, ▲캘리그라피 덕담 쓰기 체험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이번 마켓에서는 특별히 각박한 도시를 떠나 농촌에서 ‘나’ 자신에 집중하며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어쩌다 귀촌’의 저자, 원희래 작가의 북토크도 진행한다.(16:00~17:30)

도시에서 이직과 퇴사, 주거 고민 등을 반복하다 ‘나만의 삶’을 찾기 위해 귀촌을 택한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각박한 도시의 삶에서 상처받은 분, 번아웃에 시달리는 분, 대안적인 삶의 방식이 궁금한 분들에게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엄마, 아빠가 마켓을 즐길 동안 어린이는 ‘살림 키즈 놀이터’를 이용하면 된다. 에어바운스, 에어농구대, 실내라이더 등 실내용 놀이기구를 전담 교사의 돌봄 하에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3세 이상 13세 이하) 아이와 양육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우리 아이 집중력을 길러주는 힐링 요가와 명상 수업’도 준비되어 있다.

마켓 참여자를 대상으로 간단한 공예체험과 커스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리워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며, 전체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스페이스 살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 24일 토요일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공릉동 서울여성공예센터 더아리움에서 동일한 주제로 ‘공예창작자 마켓’이 열린다. 이날에도 50여팀의 창작품 플리마켓, 엄마따로 아이따로 공예체험(나무액자, 실크스크린 포스터 만들기), 수공예 라이브 퍼포먼스,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연주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정연정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서울여성공예센터는 서울시민이 수확의 계절, 가을의 시작을 ‘살림×아리움 마켓’에서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복잡하고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아이와 부모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