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대기고, 단위학교 국제교류 대만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1:00:46
  • -
  • +
  • 인쇄
▲ 대기고 단위학교 국제교류 대만 방문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대기고등학교에서는 1월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간 단위학교 국제교류 사업으로 대만 교류 학교 방문을 추진했다.

교류학교는 APEC과 제주도교육청 주선으로 매칭된 대만 카오슝에 위치한 국립봉산고급상공직업학교로, 방문하기 전인 2023년 9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언어문화교류 및 주제탐구프로젝트로 진행된 온라인 프로그램 참가 우수학생 6명(1학년 2명, 2학년 4명)을 선발하여 3박 4일간의 대만 방문이 이루어졌다.

방문 1일차인 1월 4일은 세계 4대 박물관인 국립고궁박물관 탐방 및 카오슝 이동, 2일차는 전일 교류학교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봉산직업고등학교의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수많은 학교 관계자의 환대와 전국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학과 대표 학생의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대만 학교 체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대만 남부 지방 서예 부문 1위에 빛나는 학생이 전달한 작품은 두 학교의 이름을 넣어 새해를 맞이하는 양교의 돈독한 우정을 드러냈다. 2일차 저녁에는 대만 서민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육합 야시장 방문, 3일차는 수도인 타이페이로 이동하여 세계적인 기암괴석을 자랑하는‘국립 야류 해양공원’을 방문한 후 천등마을 ‘스펀옛거리’에서 천등날리기 체험을 하며 한 해의 행운을 빌었으며, 대만의 랜드마크‘타이페이101 빌딩’을 방문했다.

마지막 날인 1월 4일에는 장계석 총통을 기념하는‘중정기념당’을 방문하여 대만의 역사를 체험과 함께 학습하고, 안전하게 귀국했다. 이번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대만 교육 현장을 체험하고, 온라인으로 우정을 쌓았던 외국 친구와의 만남을 통해 세계시민의식과 세계공용어로서의 영어사용을 증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