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책 읽는 즐거움에 음악 더하다 ‘뮤직라이브러리 in 완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1:00:21
  • -
  • +
  • 인쇄
완주군립중앙도서관 자료실 음악서비스 제공
▲ 완주군청

[뉴스스텝]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이 1일부터 ‘뮤직라이브러리 in 완주’ 운영을 시작했다.

‘뮤직라이브러리 in 완주’는 완주군립중앙도서관 자료실에서 잔잔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과 집중력을 높이는 차별화된 도서관 서비스다.

제공하는 음악은 독서 활동에 집중도를 높여주며, 이용자 응대에 방해되지 않는 클래식, 연주곡 위주로 도서관 이용에 방해되지 않는 수준의 소리 크기를 유지한다.

도서관은 매주 화요일에서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음악을 재생하고, 이용자의 호응도에 따라 운영시간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김은희 도서관사업소장은 “도서관이 편안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쾌적하고 차별화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기후지킴이 포인트 시범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월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기후지킴이 포인트’를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기후지킴이 포인트는 김해형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한 참여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 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주는 제도이다.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만14세 이상 김해시민 또는 김해시 생활권자(김해시에 주소를 둔 사업자, 김

빠짐없이 담고 더 챙겼다, 춘천시 내년 국비 6070억

[뉴스스텝] 춘천시가 내년도 국비 6,070억 원을 확보, 민선8기 출범 이후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춘천시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도 정부 예산안이 의결되면서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를 대거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출범 이후 국비 확보 규모는 꾸준히 늘며 2026년에는 6,000억 원대에 이르게 됐다. 사업별로는 △신규사업 36건 △계속사업 37건 △연례반복사업 371건 등 전

고령군보건소,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인체감염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고령군은 2일 고령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AI 인체감염증의 감염경로와 증상, 고위험군 대상 예방수칙, 대응요원 주의사항, 의심 증상 발현 시 신고 등 인체감염 예방교육에 이어 개인보호복(LEVEL-D) 착·탈의법 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