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3년 제2차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10:55:52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10월 24일, 26일 이틀간 횡성문화원 발표회장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2023년 제2차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횡성군청 소속 현업근로자가 있는 부서장과 팀장으로 총 106명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 차량계 하역 운반기계 및 건설기계 작업 시 안전 ▲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 전기(감전) 및 화재(용접) 작업 시 안전 ▲ 도급 사업 시 알아야 할 안전·보건으로 관리감독자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다.

산업안전보건법상 관리감독자는 사업장의 생산과 관련되는 업무와 그 소속 직원을 직접 지휘․감독하는 직위에 있는 사람을 말하며 관리감독자라면 연간 16시간 이상의 안전보건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이에 따라 횡성군에서는 지난 7월에 교육 대상 106명이 제1차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이수한 바 있다.

횡성군 관계자는 “1차에 이은 이번 2차 교육에서는 현장에 쉽게 접목할 수 있는 작업계획서 작성 실습을 진행하여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