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공공디자인 시민봉사단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1 10:45:56
  • -
  • +
  • 인쇄
모집기간 : 4. 24.(월) ~ 5. 8.(월)
▲ 동해시, 공공디자인 시민봉사단 모집

[뉴스스텝] 동해시는 공공디자인에 대한 시민들의 자부심과 애향심을 높여 시민중심의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동해시 공공디자인 시민봉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공디자인 시민봉사단은 도시경관을 보다 질적으로 높이고, 도시환경을 보다 아름답게 가꾸기 위하여 공공디자인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업이며, 전문가를 단장으로 30여명으로 구성·운영된다.

시민봉사단 활동시기는 6월까지 대상지를 선정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벽면상태나 규모, 교통여건 등을 고려하여 대상지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올해 처음 추진하는 시민봉사단의 공공디자인 사업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함에따라, 사업 추진후 성과가 좋을 경우 매년 연차사업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이며, 중학생 이상의 동해시민으로 미술에 관심있거나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동해시청 도시과로 방문접수 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로 문의하면 된다.

전관택 도시과장은 “공공디자인 시민봉사단 운영은 도시미관 개선은 물론 시민들이 자부심과 애착심을 갖고 행복도시 조성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