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만나는 봄" 서울 중구구립도서관, '2025 북스타트 주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0:55:04
  • -
  • +
  • 인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책놀이 프로그램 ‘풍성’
▲ 북스타트 주간_어울림도서관

[뉴스스텝] 서울 중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중구구립도서관은 오는 5월 17일부터 23일까지 ‘북스타트 주간’을 개최하여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스타트 주간’은 북스타트코리아(책읽는사회문화재단)의 주최로 전국 도서관에서 영‧유아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는 ‘꽃’을 주제로 그림책을 활용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가온도서관은 5월 18일, 그림책 '나비야 어디 있니?'와 '벚꽃 팝콘'을 읽고, 플레이콘 벚꽃나무 만들기와 습자지로 나비를 표현하는 놀이 활동을 진행한다. 영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다.

어울림도서관은 북스타트 주간 동안 그림책을 읽고 퀴즈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굿즈(스티커 및 엽서)를 제공하는 ‘꽃이 피었네! 퀴즈가 피었네!’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5월 22일에는 사서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그림책과 함께 꽃 피우는 알록달록 튤립 왕관’도 진행한다.

남산타운어린이도서관은 5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37~48개월 영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책이랑 요리조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역할놀이, 컵놀이 등 다양한 책놀이를 통해 즐거운 독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손기정어린이도서관은 5월 18일, 13~24개월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컵'을 활용한 리듬연주 음악놀이를 진행하며, 25~40개월 영유아를 위한 ‘책 속 티라노 되어보기' 프로그램에서는 티라노 머리띠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매주 수요일마다 ‘우리가족 오감 책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감각을 활용한 책놀이 체험을 제공한다.

다산성곽도서관에서는 ‘꽃’을 주제로 한 그림책 이야기를 듣고 종이꽃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꽃 주제의 그림책 표지나 도서관 주변의 꽃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조세현 중구문화재단 사장은 “이번 행사가 아이와 가족이 함께 도서관에서 독서의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북스타트 주간 많은 가족이 도서관에 방문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

서천군, 2026년 국가유산 활용 사업 더욱 풍성

[뉴스스텝] 서천군이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6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공모에서 4개 분야 총 6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2억78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서천군은 역사, 문화, 자연유산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도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유산을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택 활용사업은 이하복 고택을 배경으로 전통 삶의 공간

울산교육청, 고 1~2학년 대학 진학 설계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1월 6일까지 울산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인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지원한다.이번 상담은 17일 울산고를 시작으로 12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진학 상담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학생 맞춤형 대학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상담은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