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위원회 위촉 및 답례품목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30 11:00:33
  • -
  • +
  • 인쇄
답례품 홍천5대명품, 농축특산물, 홍천사랑상품권 선정
▲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뉴스스텝] 홍천군은 11월 29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에 첫 단추를 끼우는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답례품목을 선정하는 1차 심의회를 개최했다.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2명과 위촉위원 7명, 총9명으로 구성되며 기금운용계획 및 기금결산, 답례품목 선정 및 제공업체 선정 등을 심의하고 고향사랑기부제 전반에 관한 자문 역할을 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답례품목으로 홍천5대명품(홍천쌀, 늘푸름 홍천한우, 홍천찰옥수수, 홍천인삼, 홍천잣)을 비롯한 홍천군의 농축특산물(사과, 콩 가공류, 감자, 단호박, 꿀, 산채류), 홍천사랑상품권 등 12개 품목을 선정 의결했다.

군은 이번에 선정된 답례품목을 바탕으로 공급업체를 모집 공고하여 12월 13일 ~ 15일 신청접수 받을 예정이다.

이후 안정적 공급능력, 지역 연계성 등을 고려한 평가를 거쳐 12월말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하고 연말까지 답례품 준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2023년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고향)에 기부하는 제도로,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다.

기부액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를 세액 공제하며, 기부액 30% 범위 내에서 지역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