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문화가 있는 날’ 전주시 도서관에서 즐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0:55:35
  • -
  • +
  • 인쇄
시,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8개 도서관에서 5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운영
▲ 5월 ‘문화가 있는 날’ 전주시 도서관에서 즐겨요!

[뉴스스텝] 전주시는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8개 도서관에서 부모교육 특강과 작가초청강연,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대표적인 문화 프로그램으로, 매월 다양한 강연과 공연, 체험 등을 통해 시민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먼저 건지도서관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김민영 컬러힐컴퍼니 대표를 초청해 ‘행복한 부모를 위한 컬러테라피’를 주제로 부모교육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부모와 자녀와의 관계를 색채심리진단을 통해 진단하고,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어 인후도서관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영상아카이빙을 전공한 김건 교수를 초청해 ‘세계영화사-다양한 영화운동의 생성 및 특징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영화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쪽구름도서관은 오는 28일 오전 10시, 언어학자인 로버트 파우저 작가를 초청해 ‘세계의 도시 읽기’를 주제로 각 도시의 역사성과 정체성에 대해 색다른 관점에 대해 공유하는 강연을 개최한다. 이어 같은 날 오후 2시,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에서는 서이레 작가를 초청해 ‘정년이’라는 작품을 통해 글을 창작하는 과정과 그 속에 담긴 이야기의 탄생 비화를 독자들과 나누는 자리를 갖는다.

오는 31일에는 서신도서관과 평화도서관, 금암도서관, 효자도서관에서 다양한 강연과 공연이 이어진다.

서신도서관은 이날 오전 10시, 김지은 작가를 초청해 ‘이야기로 잇는 세상: 철학으로 만나다’를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하며, 평화도서관은 오후 2시부터 김지은 한국일보 기자를 초청해 ‘우리의 실패가 쌓여 우주가 된다’를 주제로 실패를 통해 만들어진 더 멋진 나를 만나는 시간을 마련한다.

여기에 금암도서관은 이날 오후 2시 서미나 작가와 함께하는 ‘종이꽃 디퓨저만들기’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같은 시간 효자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장르를 융합한 국악그룹 ‘선율모리’가 선사하는 ‘선율에 울려퍼지는’ 음악공연이 펼쳐진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참여 신청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경험하고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

서천군, 2026년 국가유산 활용 사업 더욱 풍성

[뉴스스텝] 서천군이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6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공모에서 4개 분야 총 6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2억78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서천군은 역사, 문화, 자연유산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도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유산을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택 활용사업은 이하복 고택을 배경으로 전통 삶의 공간

울산교육청, 고 1~2학년 대학 진학 설계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1월 6일까지 울산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인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지원한다.이번 상담은 17일 울산고를 시작으로 12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진학 상담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학생 맞춤형 대학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상담은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