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하반기 평창군 이장자녀 장학생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9 11:00:27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관내 이장의 실질적인 처우개선과 자녀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2022년도 하반기 이장자녀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대상은 선발당시 이장으로 재직 중인 사람의 자녀로서 재학 중인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 중에서 선발하며, 접수 마감은 8. 26.(금)까지로, 읍‧면 총무부서 또는 군 행정과로 구비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평창군 이장자녀 장학금은 생활비 장학금으로서, 고등학생에게 학기별 25만원, 대학생에 학기별 100만원을 지급한다.

한편, 군은 장학생에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을 확대하고자 지난해 조례를 개정하여 장학생 선발을 위한 최저 성적기준을 삭제하였다. 신청인원이 선발인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이장경력, 학생의 학업 또는 특기성적, 이전 장학금 수혜여부의 평가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하는 이장이 원활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