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당진문화재단·당진문예의전당, 당진음악협회와 함께하는 하모니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0:45:39
  • -
  • +
  • 인쇄
시각과 음악이 만나는 융합 공연 '소리를 보다(SEEING THE SOUND)'
▲ 포스터

[뉴스스텝] 영상과 음악이 하나 되는 융복합 공연
(재)당진문화재단·당진문예의전당은 오는 10월 23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당진음악협회와 함께하는 사랑과 감사의 하모니 콘서트 '소리를 보다(SEEING THE SOUND)''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025 아티스트 오브 당진] 당진 올해의 사진(미디어) 작가로 선정된 정석희 작가의 대표 영상 회화 작품과 클래식 연주가 결합된 융합 공연으로, 시각과 청각이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예술 경험을 제공한다. 각 장면의 서사적 흐름과 감정선에 맞춘 클래식 연주를 통해 관객에게 정서적 몰입과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당진음악협회, 27년 역사를 이어온 지역 대표 예술단체
이번 무대에는 올해로 창립 27주년을 맞이한 당진음악협회가 함께한다. 협회는 피아노, 성악, 관현악, 창작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해나루음악제'를 비롯하여 '정기연주회, '하모니콘서트' 등 다양한 연주를 통해 당진 지역 클래식 음악 발전에 힘써왔다. 64명의 회원들이 활동 중이며, 당진의 문화예술 기반을 넓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화려한 출연진, 다채로운 명곡 선사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이재향·강의숙·김윤희·오정은·주희정·이경림, 소프라노 손지애·박혜림, 메조소프라노 박재영, 테너 강태옥, 바리톤 박민성, 클라리넷 이성관, 색소폰 원희선·이한행, 참스토리앙상블까지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와 무대에서 활약 중인 연주자들이 무대를 채운다.

프로그램 또한 다채롭다. 피아졸라의 '사계' 중 겨울·봄, 들리브의 오페라 '라크메' 중 '꽃의 이중창', 베버의 '피아노, 플롯, 첼로를 위한 트리오', 슈베르트의 '바위 위의 목동', 브루흐의 '클라리넷, 비올라, 피아노를 위한 8개의 소품', 김효근의 '내 영혼 바람되어', 말러의 '피아노 4중주' 등 가을밤을 수놓을 명곡들이 연주된다.

특히 각 곡은 정석희 작가의 영상작품 '들불', '버드나무', '오아시스', '적요'을 감상하며, 영상의 서정적 장면과 음악의 감정선이 긴밀히 맞물려 관객에게 깊은 울림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단순히 음악회를 넘어, 정석희 작가의 미디어 아트 영상과 클래식 연주가 결합된 융복합 공연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시각과 청각이 함께 어우러지는 독창적인 예술 경험을 통해 시민은 새로운 방식으로 공연을 감상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즐거움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당진문예의전당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9월 23일 화요일 문화회원을 대상으로 한 선예매를 시작으로, 9월 25일 목요일부터 일반 예매가 가능하다. 좌석 및 공연 관련 자세한 사항 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