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축제 ‘우리에게 여름은 없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0:45:28
  • -
  • +
  • 인쇄
6월 14일 오후 1시부터 천성리버 앞 회야강 둔치
▲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축제

[뉴스스텝] 양산이 다시 한번 청소년들의 에너지와 열정으로 들썩인다. 양산시는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축제 ‘우리에게 여름은 없다!’가 오는 6월 1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천성리버 앞 회야강 둔치 무대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매년 큰 호응을 얻으며 눈길을 끌었던 이 축제는 올해 더 풍성하고 주도적인 구성으로 돌아왔다.

이름 그대로, 무더운 여름도 막을 수 없는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에너지가 회야강변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공연이나 전시를 넘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는 ‘자율형 축제'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다양한 무대공연은 물론, 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물총게임, 수박서리 게임, 달고나 게임, 자개 거울 꾸미기, 손선풍기 만들기, 호루라기 키링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우정팔찌 만들기 등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또 올해는 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부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안전 체험 캠페인과 개운중학교 동아리,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까지 함께하여 단순한 놀이의 장을 넘어 교육과 지역 연계까지 두루 갖춘 지역대표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 축제는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스스로 기획한 문화 활동을 통해 성장하는 장”이라며 “올해도 작년 못지않은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무대에 오르든, 부스를 체험하든, 혹은 단순히 구경만 하더라도 누구나 환영받는 자리”라며 “‘우리에게 여름은 없다!’는 단순한 행사가 아닌, 청소년의 진짜 여름이 시작되는 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