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호국성지 남해”선포기념식 및 2025 국민고향 남해 마시고RUN 마라톤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10:45:57
  • -
  • +
  • 인쇄
▲ “호국성지 남해”선포기념식 및 2025 국민고향 남해 마시고RUN 마라톤대회 성료

[뉴스스텝] ‘호국성지 남해 선포기념식 및 2025 국민고향 남해 마시고RUN 마라톤대회’가 지난 4월 26일 남해군 창선생활체육공원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남해군 체육회가 주최하고 (주)KNN이 주관, 남해군이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1,2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의 슬로건인 ‘마시고RUN’은 ‘달리다(RUN)’와 ‘맛보고, 즐기고, 체험하고 간다(마시go)’는 뜻을 합친 것으로, 남해의 특산품인 마늘, 시금치, 고사리’가 결합된 중의적 의미도 담겨 있다.

단순한 마라톤을 넘어 지역의 자연, 문화, 식재료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복합형 러닝 페스티벌로 기획됐다.

코스는 10km(식포마을 반환)와 5km(오용방조제 반환)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해안 절경과 고사리밭을 배경으로 힐링 러닝을 즐겼다.

행사 당일 지방도 일부 구간은 교통이 통제됐고, 셔틀버스 운영 등을 통해 참가자 편의를 도모했다.

선포기념식은 삼동면 얼씨구난타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호국성지 남해’ 영상 상영과 선포 기념식, 세러모니로 이어져 지역의 역사성과 가치가 함께 조명됐다.

영산대학교 태권무 퍼포먼스가 무대를 빛내며 멋지게 기념식은 마무리됐다.

코스는 전체적으로 언덕구간이 많아 난이도가 높았다는 평가였다.

입상기록은 10km 기준 남자 1위 35분 43초, 여자 1위 41분 36초이며, 단체 1위 입상팀은 SudassRun(수다스런) 팀이 차지했다.

대회를 마친 참가자들에게 제공된 남해 셰프가 개발한 특산물 주먹밥은 큰 인기를 끌었다.

남해산 마늘, 시금치, 고사리에 멸치로 감칠맛을 더한 건강 간식은 지역의 맛과 자연을 함께 담은 상징적인 메뉴로 자리 잡았다.

이가락흑마늘과 하이트 진로음료, 새남해농협의 제품 후원도 풍성함을 더했다.

마라톤을 완주한 참가자들은 주먹밥과 무알콜 맥주로 피로를 풀었고, 이어진 행사 피날레에서는 가수 싸이버거의 축하공연과 경품 추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대회의 고단함도 잊은 채 음악에 몸을 맡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남해를 찾은 많은 마라토너들과 함께 남해군 호국성지 선포식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

남해군이 호국의 성지임을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마시고 RUN과 같이 남해를 오감으로 체험하는 축제형 콘텐츠를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관광문화진흥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임광현 의원(국민의힘·가평)은 2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관광문화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구리1)을 비롯해 이석균 기획수석(남양주1), 서성란 제3정책위원장(의왕2), 윤충식 제5정책위원장(포천1)과 관광·문화 분야 관계자, 지역 주민 대

남양주시 별내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로 마을환경 정비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별내면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11개 별내면 지역단체 회원 148명과 지역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원, 기간제 근로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낙엽이 다량 발생하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정비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