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섬꽃축제 문화예술로 꽃피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0:45:34
  • -
  • +
  • 인쇄
▲ 거제섬꽃축제 문화예술로 꽃피우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제18회 거제섬꽃축제장에는 다양한 꽃과 국화류, 아열대식물 전시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전시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Gallery Geoje_갤러리 거제와 함께 문화예술전시장에서 2024 Geoje International Seomkkot Art Show '꽃을든남자;꽃보다사람展' 김원근조각가 외 5명을 초청하여 특별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김원근 작가의 “꽃을 든 남자;꽃보다 사람”

옷이 터질 것처럼 살찐 남자가 장미꽃다발을 들고 서 있다.

누군가에게 청혼을 할 모양이다. 깍두기 머리에 금목걸이가 조폭을 연상시키지만 사랑에 약한 순정남이다.

세계적인 조각가 김원근의 “순수맨”이 입구에서 관람객을 맞이하고, 보기만 해도 웃음이 터지는, 주머니에 손을 꽂은 남자, 글러브를 낀 권투선수 등 저마다 사연이 있어 보인다.

이어서 김태임 작가의 “티티플라워”가든을 거닐면, 섬꽃과 예술이 융합되어 문화연 작가의 "Flowerpia"로 빠져들게 된다.

꽃과 유토피아의 합성어로, 꽃처럼 활짝 핀 아이들의 동심 이상향을 말한다.

동시대 대중문화예술의 흐름에 반응하며 한국화의 전통적인 畫材에서 벗어난 그녀는, K-POPART 스타일의 작업으로 신선하고 발랄한 즐거움을 주는 작가이다.

김선미 작가의 열정과 혼을 담은 작가적 태도로 잉태된 맑고 경쾌한 조형세계를 만날 수 있는 장이 되길 기대해 본다.

시원상 작가의 대연작 시리즈는 숲에 대한 이야기로 늘, 옆에 있는 친숙하고 편안한 휴식의 공간으로, 또 한편으로는 미지의 두렵고 알 수 없는 공간으로 그려진다.

그리고, 바라보고 있으면 문득 어딘가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듯한 김동영 작가의 가는 철사의 작품이 가슴에 와 닿는다.

김성현 농업관광과장은 “수준높은 예술작품도 만끽하고 섬꽃과 예술이 융합되어 삶이 예술로 승화하는 거제섬꽃축제에 오셔서 작가와의 대화로 꽃을 피워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