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 스키캠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0:30:20
  • -
  • +
  • 인쇄
▲ 영월군 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 스키캠프

[뉴스스텝]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과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연합으로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설원을 달리는 스키캠프’를 다녀왔다.

청소년과 지도자 40명이 참석을 하여 첫째 날에는 오리엔테이션과 별자리과학관 돔영상관에서 애니메이션을 관람했고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스키강습과 슬로프에서 스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스키캠프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전액 참가비를 지원하여 운영됐으며 건전한 겨울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업으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지‧덕‧체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 협동심과 도전정신, 승부욕, 성취감 등을 바탕으로 한 바람직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조금 추웠지만, 친구들과 스키를 배우고 즐겁게 타며 재미있게 놀았다. 이제 혼자서도 초급슬로프는 탈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다.

청소년 수련시설인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과 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성가족부와 영월군의 지원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연중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중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