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저소득층 유·청소년 대상 KSPO 스포츠 키즈 캠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0:35:24
  • -
  • +
  • 인쇄
▲ 임실군, 저소득층 유·청소년 대상 KSPO 스포츠 키즈 캠프

[뉴스스텝] 임실군과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주관으로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경상남도 진주 스포츠가치센터에서‘KSPO 스포츠 키즈 캠프’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캠프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스포츠 강좌에 접근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체험에는 임실군 관내 유・청소년 및 보호자 등 20여 명이 참여하여 양궁, 인공암벽등반, 챌린지코스, 트램펄린, 에어바운스, 스피드볼, 스마트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을 체험하며 스포츠의 즐거움과 도전 의식을 경험했다.

특히 디지털 기반 가상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스포츠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스포츠가치센터는 경상남도 진주시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스포츠 체험 교육기관으로, 지난 2023년 11월 정식 개관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이번 KSPO 스포츠 키즈 캠프 역시 스포츠를 통한 유・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더불어 스포츠 복지 실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심 민 군수는“이번 행사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며“임실군 유・청소년들에게 보다 많은 스포츠 및 체육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저소득층 유・청소년(5세 부터 18세)을 대상으로 매월 최대 10만원(2025년 기준 10만5천원)의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최대 12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11월 8일부터 29일까지 2025년도 지원 신청을 전국 동시 접수할 예정으로, 수혜 대상자들에게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과 성장을 도모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