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어르신 인플루엔자·코로나19 예방접종 11일부터 순차적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0:45:26
  • -
  • +
  • 인쇄
진주시는 접종 대상자 확대 지원으로 감염병 예방‘총력’
▲ 안내표

[뉴스스텝] 진주시는 호흡기 감염병(인플루엔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대상자 및 연령대별로 순차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65세 이상 어르신의 안전한 접종을 위해 연령대별로 접종 시작일을 구분하여 ▲75세 이상은 10월 11일부터 ▲70세부터 74세는 10월 15일부터 ▲65세부터 69세는 10월 18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

진주시에서는 접종 가능한 대상자를 확대하여 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60세부터 64세 성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본인)까지 10월 18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의 경우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도 무료접종 가능하며 10월 11일부터 접종받을 수 있다.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은 지정된 동네 병·의원에서 받을 수 있으며, 접종 가능 의료기관 확인은 진주시 보건소 및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종 기관을 방문할 때에는 대상자 확인을 위해 신분증 및 증빙서류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는 유행하는 바이러스가 해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매년 접종을 권장하며, 해당 감염병으로 인한 중증도를 낮추기 위해서도 인플루엔자·코로나19 예방접종을 권고드린다”라며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최근 유행 변이에 효과적인 신규 백신인 JN.1을 활용할 예정이며 인플루엔자와 동시 접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