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도시재생사업, 찾아가는 마을영화관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10:40:34
  • -
  • +
  • 인쇄
2023 상상읍상 영화상영회’ 무료 개최에 주민 큰 호응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2023 상상읍상 영화상영회’를 무료로 하여 개최하고 있다.

첫 행사로 지난 9월 22일 읍상3리 공영주차장(횡성읍 읍상리 65-1)에서 가족과 함께 영화 관람과 생활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여 주민들에게 가을밤 즐거움을 선사했다.

지역 어린이를 포함해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지역 협동조합과 단체들이 협력하여 다양한 체험 공간과 버스킹 공연이 진행됐다.

체험 공간에서는 횡성 구리고개 주민협의체의 할머니들과 함께 다육식물을 심으며 이야기를 들려주는 체험과 사회적협동조합 우리의 학교는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을, 횡성 청년 기업인 차차캔들은 영화 캐릭터 방향제 만들기를 진행했다.

공연으로는 무가킹(무작정 나가는 버스킹) 공연과 피아체볼레H(귀촌 성악가 부부)가 영화 OST를 중심으로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박용균 도시교통과장은 "많은 주민이 참석해 세대가 화합을 이루는 자리가 됐다. 상상읍상 영화상영회가 읍상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순호 도시재생센터장은 “읍상리 도시재생예비사업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에서 많은 주민이 와주셔서 함께 즐겨주신 것에 감사하고, 2회 때도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유익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다음 행사는 10월 13일 오후 6시 성북초등학교 정문 앞 공영주차장(횡성읍 읍상리 65-1)에서 제2회 상상읍상 영화상영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을밤을 수놓은 멋진 음악영화 “소울”이 상영 예정이며, 모든 행사는 무료이고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4일 "정부가 마련한 내년도 예산안은 바로 인공지능(AI) 시대를 여는 대한민국의 첫 번째 예산안"이라며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국회 협조를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 예산안 시정연설을 통해 "박정희 대통령이 산업화의 고속도로를 깔고, 김대중 대통령이 정보화의 고속도로를 낸 것처럼, 이제는 AI 시대의 고속도로를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력 한층 강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에 합의, 경제·안보 분야 협력을 심화하기로 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웡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마치고 공동 언론 발표를 통해 "전 세계 성장과 번영을 지탱해 온 국제 질서가 흔들리고, 기후 변화, 초국가범죄와 같은 글로벌 도전과제 앞에서 양국 간 전략적 협

의정부공업고,‘ HYDRO SOLAR FARM ’창업 프로젝트 제작 발표

[뉴스스텝]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는 11월 4일 본교에서 경기도교육청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수업의 결과물인 'HYDRO SOLAR FARM' 창업 아이템 제작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미래모빌리티 에너지 융합 교육과정인 화학시스템공업과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지속가능한 화학 전지를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기획·설계·제작하는 전 과정을 공유하고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