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홍천군 제6기 귀농귀촌학교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0:40:35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전원도시 귀농귀촌 특구인 홍천군이 2023년 제6기 홍천군 귀농귀촌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 마지막, 홍천군 귀농귀촌학교(6기) 모집인원은 25명이며, 홍천군 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예비 귀농귀촌인 또는 최근 3년 이내 홍천군으로 전입한 새내기 귀농 귀촌인 이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10월 13일부터 31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받으며,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참가신청서는 홍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참여마당공지사항 또는 대한민국 귀농귀촌 대표 포털 그린대로 홈페이지 지자체관지자체별귀농귀촌교육관강원도홍천군알림광장을 선택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홍천군청 홈페이지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부부참여자의 경우는 개별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선정자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간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교육을 받게 되며, 농촌의 가치, 미래농업과 소득 작목선택, 선배귀농인 멘토링 등 이론수업과 현장탐방 등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홍천군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수료 인정시간은 15시간으로,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귀농귀촌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3년 홍천군 귀농귀촌학교는 3월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106명(5기)이 수료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포항항도중학교 미술중점반,경북희망학교 배정 발표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포항교육지원청은 11월3일 포항항도중학교 미술중점반 및 경북희망학교 입학 배정자를 선발하여 각 학교로 안내·발표했다. 포항항도중학교와 포항교육지원청에서는 10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원서를 접수하여 미술중점반 40명 정원에 58명, 경북희망학교 20명 정원에 68명을 접수 완료하고, 미술중점반 40명(사회적배려대상자 10% 4명 포함), 경북희망학교 28명(효자초등학교 정원

전북특별자치도, 제1회‘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위원회’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5일 도청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지정 등에 관한 조례'에 따른 ‘제1회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위원회’를 개최하고, 산악관광정책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부위원장 선출, 산악관광진흥지구 추진경과 보고, 발전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국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관광·환경

광주광역시의회 광주시 행정사무감사에서 심철의 의원, 지하철 2호선 공사 지연 관련 피해보상 정조준

[뉴스스텝]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금호지구 공사 지연으로 인한 상가 피해와 관련해, 심철의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4)은 지난 11월 4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광주신용보증재단, 경제창업국을 상대로 전수조사와 ‘지연분(약속 공기 이후 발생분) 지원대책’ 수립을 강하게 촉구했다. 심 의원은 “전체 공사기간을 다 보상하라는 게 아니라, 시가 약속했던 공기가 어겨져 추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