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드림스타트 영유아 가족 오감놀이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9 10:40:38
  • -
  • +
  • 인쇄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영월군 드림스타트팀은 생애주기별 영유아 발달을 위한 드림스타트 영유아 가족 오감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8명과 그 가족 11명이 참석하여 21일 토요일 13시부터 운영하며, 오감놀이 프로그램은 식용이 가능한 안전한 재료를 사용하여 수제 물감을 만드는 수제 물감 만들기 시간과 그 물감을 활용한 코튼볼을 밟고 터트리는 팡팡물감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오감놀이 프로그램은 생애주기별 성장 발달 단계에 따라 1살부터 4살까지의 영·유아로 구성되어 운영한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전조작기 특성에 따라 감각 운동이 발달하는 시기인 만큼 자아 표현과 감각의 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부모와 자녀 간의 유대관계 증진과 애착 관계를 향상하는 등 가족관계 증진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월군은 지역아동센터 야간돌봄·방과후마을학교 운영과 365일 이용할 수 있는 24시간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 육아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센터 준공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은희 영월군 여성가족과장은 “영유아의 오감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추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영월군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