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년가치성장타운 청년창업 입주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0:41:01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청년가치성장타운에 입주할 청년창업 입주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곡동 48-39일원에 위치해 있는 청년가치성장타운은 행정안전부의 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조성 공모사업에 선정, 국비 등 11억 4천만 원이 투입되어 지상 2층, 총 면적 115평 규모로 청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창업 및 문화공간이자 주민공동체 거점공간으로 조성중에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할 청년가치성장타운 내 청년 입주자로카페&테라스 1팀, 창업공간 입주자 4팀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으로는 동해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창업자로서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 창업자이어야 하며, 팀 단위 신청 시 구성원 모두가 동해시에 주소를 두고 70%이상 청년 자격요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시는 접수가 끝나면 심사위원회를 구성,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입주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임성빈 경제과장은 “저렴한 임대료와 각종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창업가들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청년 창업가들의 입주로 활기찬 지역분위기가 형성되고 지역주민과 청년이 함께 성장하는 청년센터로 발돋움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 꿈나무 선수들, 유럽 무대서‘글로벌 리더’로 비상한다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월 1일부터 2월 9일까지 7박 9일간, 우수학생선수 38명을 대상으로 체코, 독일,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2026 하계종목 우수학생선수 해외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개최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선수들에세 세계적인 스포츠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야를 넓히고 미래의 국가대표로 성

전남, 겨울 전지훈련 성지로 주목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온화한 기후와 우수한 체육 인프라, 지자체의 체계적인 지원이 어우러지며 매년 겨울마다 전국 각지의 선수단 발길이 이어지면서 겨울 전국 동계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전남도에 따르면 2025~2026년 동계 전지훈련 기간 전남 각 시군에 축구, 야구, 육상, 배드민턴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단이 대거 방문해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특히 겨울철 평균 기온이 2.6°C로 전국 평균기

전남 선수 단, 전국 장애인 동계체 전서 종합 6위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30일까지 4일간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전남 선수단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8개 등 11개의 메달을 획득, 종합순위 6위(1만 2천243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 종합 9위에서 3계단 상승한 성과로, 전남 장애인체육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특히 전남 크로스컨트리의 간판인 최재형 선수는 남자 크로스컨트리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