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만 관광시장 공략 나선다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4 10:40:43
  • -
  • +
  • 인쇄
대만관광객 유치 위한 대규모 강원관광 홍보세일즈 추진
▲ 강원도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은 오는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2023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연계 대만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강원관광 홍보세일즈를 추진한다.

대만은 코로나 이전(2019년) 방한 외래관광객 규모 3위(126만명)에 해당하는 주요시장으로, 강원도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및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원년의 해를 맞아, 대만관광객 유치 확대 및 강원 관광 활성화를 위해 대만 타이베이를 방문, 대만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강원관광 홍보세일즈를 위해 강원도를 비롯한 도내 13개 시군, 스키리조트(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휘닉스평창, 소노비발디파크), 관광업계(양양 설해원, 춘천 남이섬, 강촌레일파크, 레고랜드), 해외전담여행사 등 30여개 기관 및 업체가 공동으로 참가, 강원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먼저,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4일간 개최되는 타이베이 국제관광 박람회는 전 세계 13여개 국가 25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대규모 박람회(‘22년 관람객수 약 30만명)로, 강원도는 이번 박람회 기간 도내 13개시군과 관광업체(하이원리조트, 양양 설해원)와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특별공연, 퀴즈이벤트 및 체험존 운영을 통해 강원관광의 신규콘텐츠와 매력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는 박람회 개막 첫날인 5월 26일 대만 현지 여행업계 및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강원관광 홍보 설명회를 개최, 강원관광 홍보대표단과 대만 여행업계간 비즈니스 교류(B2B)의 시간과 함께 웰니스,동계, 한류, DMZ, 체험관광 등 새로운 강원관광의 매력을 소개함과 동시에 2023 강원 세계산림엑스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등 국제 이벤트와 연계한 관광상품개발 등 홍보마케팅을 집중 전개한다.

특히, 강원도는 이번 홍보세일즈와 함께 대만의 주요여행사인 웅사여행사, 콜라투어, 오복여행사, 백위여행사와 함께 강원관광 활성화 및 대만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신규관광상품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대만 강원관광 홍보 대표단의 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강원도 백창석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대만 강원관광 세일즈를 통해 강원도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고, 시군, 관광업계 등과 협업하여 보다 많은 대만 관광객들이 강원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신규 관광상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