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만 관광시장 공략 나선다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4 10:40:43
  • -
  • +
  • 인쇄
대만관광객 유치 위한 대규모 강원관광 홍보세일즈 추진
▲ 강원도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은 오는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2023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연계 대만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강원관광 홍보세일즈를 추진한다.

대만은 코로나 이전(2019년) 방한 외래관광객 규모 3위(126만명)에 해당하는 주요시장으로, 강원도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및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원년의 해를 맞아, 대만관광객 유치 확대 및 강원 관광 활성화를 위해 대만 타이베이를 방문, 대만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강원관광 홍보세일즈를 위해 강원도를 비롯한 도내 13개 시군, 스키리조트(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휘닉스평창, 소노비발디파크), 관광업계(양양 설해원, 춘천 남이섬, 강촌레일파크, 레고랜드), 해외전담여행사 등 30여개 기관 및 업체가 공동으로 참가, 강원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먼저,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4일간 개최되는 타이베이 국제관광 박람회는 전 세계 13여개 국가 25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대규모 박람회(‘22년 관람객수 약 30만명)로, 강원도는 이번 박람회 기간 도내 13개시군과 관광업체(하이원리조트, 양양 설해원)와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특별공연, 퀴즈이벤트 및 체험존 운영을 통해 강원관광의 신규콘텐츠와 매력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는 박람회 개막 첫날인 5월 26일 대만 현지 여행업계 및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강원관광 홍보 설명회를 개최, 강원관광 홍보대표단과 대만 여행업계간 비즈니스 교류(B2B)의 시간과 함께 웰니스,동계, 한류, DMZ, 체험관광 등 새로운 강원관광의 매력을 소개함과 동시에 2023 강원 세계산림엑스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등 국제 이벤트와 연계한 관광상품개발 등 홍보마케팅을 집중 전개한다.

특히, 강원도는 이번 홍보세일즈와 함께 대만의 주요여행사인 웅사여행사, 콜라투어, 오복여행사, 백위여행사와 함께 강원관광 활성화 및 대만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신규관광상품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대만 강원관광 홍보 대표단의 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강원도 백창석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대만 강원관광 세일즈를 통해 강원도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고, 시군, 관광업계 등과 협업하여 보다 많은 대만 관광객들이 강원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신규 관광상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소득 산정 기준 변경

[뉴스스텝]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2026년 1월 1일부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의 소득 산정 기준이 변경된다고 3일 밝혔다.2026년도부터 적용되는 소득 산정 기준은 기존의 ‘가구 단위 건강보험료 기준’에서 대상자와 배우자의 소득·재산 조사를 반영한 ‘소득인정액 기준(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으로 변경돼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이번 기준 변경으로 그동안 자녀의 건강보험료가 합산돼 소득 기준을

동두천시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 찾아 현장 격려

[뉴스스텝]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상패동 사회단체협의회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인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를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치안 유지에 힘쓰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운영 상황과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패동장과 사회단체 관계자들은 방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 진행해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지난 3일,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을 진행했다.『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은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관내 만 70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계동 건강 특화사업이다.간호직‧복지직 공무원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매월 5~6가정, 총 50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