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광역새일센터, 여성가족부 공모 직업교육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1 10:30:28
  • -
  • +
  • 인쇄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 창업과정' 수료식 개최
▲ 강원광역새일센터, 여성가족부 공모 직업교육훈련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재)강원특별자치도일자리재단(강원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직업교육훈련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 창업과정' 수료식을 6월 20일 오후 1시 낙원동 교육장에서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과정은 여성들의 취·창업 경쟁력 확보와 경력단절 극복을 위해 전액 국비로 운영됐다.

교육은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20일까지 총 100시간(25일)에 걸쳐 △창업의 이해 △창업 세무지식 △지식재산권 등 이론교육과 △스마트 스토어 개설 △라이브커머스 진행 실습 및 과제 수행 등 내용으로 진행됐고, 교육생 중 18명이 수료했다.

“다양한 전공과 경력을 가진 여성들이 출산ㆍ육아 등 이유로 길어진 공백기에 자신감을 잃었다가 재단이 마련한 교육을 통해 다시 일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찾아가는 모습을 현장에서 볼 수 있었다”라고 과정을 운영한 담당자는 전했다.

또한 강원광역새일센터는 오는 22일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하여 수료생 18명의 조속한 취ㆍ창업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강원특별자치도일자리재단 박광용 대표이사는 “여성들이 원하는 일을 찾고 그 경력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역과 시대에 맞는 교육과정을 꾸준히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