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산양삼 융복합 지원센터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1 10:35:37
  • -
  • +
  • 인쇄
▲ 평창군 산양삼 융복합 지원센터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뉴스스텝] 평창군은 지난 7일 산양삼 특구 활성화를 위한 산양삼 융복합 지원센터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소하 건축사사무소가 제안한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에는 총 8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사전기술검토와 본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포함해 최종 5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당선작은 교수와 건축사 등 건축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로부터 부지레벨에 대한 해석, 차량동선계획, 내부 동선 연결성 등에서 우수한 설계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인 소하 건축사사무소에는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이달 중순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해 2023년 12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한 뒤 내년 1월에 착공 후 2024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산양삼 융복합 지원센터는 용평면 재산리 일원에 건립 예정이며, 총 9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연면적 약 1,935㎡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다.

이성모 산림과장은 ‘산양삼 융복합 지원센터 조성에 따라 평창군 산양삼 발전을 위해 산양삼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군민들에게는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농공단지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군위군은 3일 오전 8시, 군위군청 제1회의실에서 군수와 부군수를 비롯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농공단지 패키지사업의 일환인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군위농공단지 내 노후된 환경을 개선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 군위농공단지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의 최종 디자인과 설계안을 확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차장 조성 및 외벽 정비

남양주시, 기업지원 정책 한눈에…‘2026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오는 11일 오후 2시 남양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해 시와 유관기관의 기업지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기업지원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해 정책 접근성을 높이고, 관내 기업이 다양한 지원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지원 제도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성군, 의료취약분야 자원봉사 연계 진료로 가시적 성과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의료취약 분야에 대한 자원봉사 연계 진료서비스를 통해 군민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고, 질병의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 연계를 지원하는 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성군은 의료 인프라가 제한적인 지역 여건을 보완하기 위해 혈관 초음파, 안과, 한방 진료, 고압산소치료와 경두개 전기자극 치료 등을 자원봉사 의사와 대학, 기관‧단체, 적십자봉사회 등 지역 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