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파크골프 중심지 화천군 국내 최대규모 4개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1 10:40:23
  • -
  • +
  • 인쇄
화천군, 올해도 상금과 참가인원 규모 등 메이저급 4개 대회 개최
▲ 국내 파크골프 중심지 화천군 국내 최대규모 4개 대회 개최

[뉴스스텝] 국내 파크골프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화천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메이저급 4개 대회를 개최한다.

화천군은 지난달부터 예선전을 시작한 2023 시즌오픈 전국파크골프대회 결선경기를 내달 7일부터 이틀 간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개최한다.

대회 총상금 규모는 5,220만원이며, 남녀 우승상금은 각각 1,000만원이다.

6월에는 13~14일 이틀 간 국내 유일의 부부 파크골프대회인 2023 전국 부부(가족)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

5월부터 총 4차에 걸친 예선이 치러지는 이 대회에는 하와이를 비롯해 총 5,000만원 상당의 국내‧외 여행 패키지 상품권이 부상으로 걸려있다.

10월에는 국내 파크골프 대회 사상 최대 규모인 1억원의 상금이 걸린 2023 화천 산천어 전국 파크골프 페스티벌이 치러진다.

9월부터 총 5회의 예선전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10월17일부터 20일까지, 4일 간 결선을 치르며, 남녀 우승자에게 3,000만원씩의 상금이 주어진다.

11월에는 2023 전국 파크골프 왕중왕전이 기다리고 있다.

왕중왕전은 5차 예선전을 거쳐 28~29일, 결선이 진행되며, 총상금 규모는 5,000만원에 달한다.

화천군은 북한강변에 천연잔디로 조성된 산천어 파크골프장을 무대로 대규모 대회를 잇따라 개최하며 국내 파크골프의 수도로 빠르게 인지도를 키워 나가고 있다.

타 지역 대회 기간이 보통 1~2일, 상금 규모는 많아야 500여만원 안팎인 점을 감안하면 예선전까지 치르는 화천 대회는 단연 눈에 띈다.

덕분에 연중 산천어 파크골프장을 찾는 외지 방문객들의 발길은 끊이지 않고 있다.

부산, 경상권, 전라권, 충정권, 수도권 등 전국 각지에서 화천을 찾기 때문에 대회를 전후해 숙박객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대회에 사용되는 화천사랑상품권으로 지역 내 경기부양 효과도 크다.

대회는 4개지만, 대회 당 4~5차에 이르는 예선전 참가와 사전 적응훈련차 방문하는 동호인들이 많고, 일반 방문객들도 하루 평균 200여명 이상이 라운딩을 즐긴다.

지역의 숙박시설을 이용 후 무료로 라운딩을 즐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인근 지역에서 퇴근 후 화천을 찾아 야간 경기를 하는 동호인도 늘고 있다.

특히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파크골프의 중심지’라는 이미지가 전국 수만 명의 동호인들에게 깊숙이 각인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국내 파크골프 동호인들에게 화천 대회는 꼭 한번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히고 있다”며 “파크골프의 지역경제 기여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구상 중”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