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손씻기 교육기(뷰박스) 무료 대여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1 10:45:20
  • -
  • +
  • 인쇄
▲ 철원군보건소, 손씻기 교육기(뷰박스) 무료 대여사업 추진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는 올바른 손씻기 실천을 통한 감염병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기관에 손씻기 교육기(뷰박스)를 무료로 대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뷰박스는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로, 형광 로션을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됐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원리로 평소에 얼마나 손을 제대로 씻고 있지 않는지를 직접 확인하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가상의 세균 연출을 통해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감염균에 대한 경각심 및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코로나19를 포함하여 인플루엔자와 같은 호흡기 감염증, A형간염과 같은 장관감염증 등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평소 손을 잘 씻는 습관은 본인 건강은 물론 타인의 안전을 지키는 ‘스스로 하는 예방접종(셀프백신)’이라고 한다.

정임숙 질병관리과장은 “손씻기 교육기(뷰박스) 무료 대여사업으로 어릴적 손씻기 습관을 형성하여 지속적 감염병 예방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에서 참여하길 바라며, 감염병예방을 위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뷰박스는 1주 이내로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철원군보건소 감염병대응팀에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