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3년 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추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9 10:40:24
  • -
  • +
  • 인쇄
오는 22일까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49명 추가 모집
▲ 양양군청 전경

[뉴스스텝] 양양군이 2023년 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49명을 1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군은 지난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2023년 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모집 공고하여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65명, 인화물질제거반 5명을 모집하려 했으나, 신청인원이 21명으로 미달됨에 따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49명을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으로 채용되면 내년 1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진화활동(야간산불 포함), 산불인화물질 제거작업, 산불예방 계도활동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근무조건은 1일 8시간 근무(주간 및 야간, 심야 교대 근무)에 76,960원의 인건비(4대보험 의무가입)가 지급될 예정이다.

자격기준은 모집공고일(12월 16일) 주민등록주소지와 거주지가 양양군이면서, 만 18세 이상인 사람으로서 야간산불 발생 시 20분 내 소집 가능한 신체건강하고 성실한 자이면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양양군청 산림녹지과 산불방지대책본부로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마감일 18시까지 접수 분에 한한다.

군은 서류접수 시 개별 면담을 진행 후, 27일 오후 양양종합운동장에서 체력검정을 진행하며, 30일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서류, 선정우대 요건, 결격 사유 등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공정한 심사로 역량 있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채용해 봄철 산불방지대책 기간 산불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