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 문화도시 영월!! 군정 소식지 대폭 개선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25 10:35:14
  • -
  • +
  • 인쇄
흥미와 기능을 강화한 책자형, 소지용으로
▲ 법정 문화도시 영월!! 군정 소식지 대폭 개선 발행

[뉴스스텝] 영월군이 법정 문화도시에 걸맞는 군정소식지 ‘살기좋은 영월’을 대폭 개선해서 발행한다고 밝혔다.

군정소식지 ‘살기좋은 영월’은 군정홍보를 위해 매월 20일 7,000부를 제작하여 우편 배송되는 무료 소식지로 기존 신문형에서 책자형으로 변경하여 온 가족이 함께 볼수 있고 소지하고 싶도록 제작되며, 배송 시 합성 비닐 포장지 대신 친환경 종이 소재로 교체하게 된다.

내용면에서도 기존 언론보도를 활용한 군정홍보 방식에 추가로 대중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로 보강한다. 표지와 특별 연재는 연중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여행 에세이, 개봉영화 소개, 책 추천, 만화를 연재하고 퍼즐, 색칠 등 독자 참여 기회를 넓히고 사진, 일러스트, 서체, 레이아웃 등 전반적인 디자인을 강화한다.

새로워진 소식지는 다양한 세대의 참여와 공감을 유도하기 위해 지역사회 청년, 어린이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기획 회의를 통해 구성 방향을 결정하는 활발한 여론 소통의 창구로서 온라인 배포를 확대하고 배송신청 방법을 간소화하여 올해 10,000부까지 발행 부수를 늘릴 계획이다.

영월군 관계자는 “이번 개편 발행을 통해 더욱 알찬 내용과 구성으로 더 많은 군민에게 친숙한 매체로 자리잡고 대중의 흥미와 공보 신뢰도를 높이는 소식지로서 군정 시책 친밀도가 향상되고 가정마다 한달 동안 식탁에 올려두고 온가족이 보는 유익한 소식지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