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추천하는 특별한 숨은 관광명소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0:36:05
  • -
  • +
  • 인쇄
▲ 뮤지엄헤이

[뉴스스텝] 지친 도시인들이 장거리 여행을 하지 않아도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휴가지로 파주가 떠오르고 있다.

▶ 첨단 미디어아트센터와 전통건축부재보존센터가 한자리에 들어선 통일동산관광특구

그중에서도 통일동산 관광특구 내 지난달 문을 연 ‘뮤지엄 헤이’가 폭염 속 피서지로 가족단위와 엠제트(MZ)세대들에게 사진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뮤지엄 헤이는 서울, 경기권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10미터에 달하는 높은 층고와 내부를 관통하는 70미터 규모의 광장, 20여 가지의 각종 미디어아트 기술이 집약된 곳이다. 특히 빛과 음악, 분위기에 맞는 조향까지 연출되어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어른, 아이 모두 만족할 콘텐츠와 신진작가를 양성하는 작가관까지 있어 ‘미디어아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해줄 것이다.

통일동산관광특구 내 또 다른 숨은 관광지로 ‘전통건축부재 보존센터’를 추천한다. 2017년 준공된 센터는 지난해부터 일반인들에게 전시공간을 무료로 개방했다. 상설전시관에는 전국의 건축문화유산 수리현장에서 수습한 부재와 숭례문 탄화부재를 활용한 재현물 등이 있으며, 야외전시관에는 흥선대원군의 사랑채와 집무실로 알려진 아재당을 재건하여 전통건축을 경험할 수 있다.

인접한 곳에 국립민속박물관, 오두산통일전망대, 헤이리예술마을, 맛고을, 프로방스마을, 카페 등이 있어 문화와 예술, 맛집에서 디저트까지 한꺼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 경기 유니크베뉴 '퍼스트가든', 코리아유니크베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또다른 특별명소는 ‘퍼스트 가든’이다. 이곳은 올해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선정한 ‘경기 유니크 베뉴(이색회의명소)’ 10곳 중 한 곳이다.

약 2만평 규모의 정원과 레스토랑, 웨딩홀, 놀이시설 등 실내외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으로 특히, 야간경관이 아름답다.

참고로 한국관광공사 선정 코리아유니크베뉴 52선에는 파주출판도시 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가 있다. 다목적홀과 대회의장, 이벤트홀, 영상전시홀 등이 있으며, 특히 ‘지혜의 숲’은 각종 미디어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 구석구석 숨어있는 로컬 맛집 경기노포

관광지는 아니지만 2023년부터 경기도에서 선정한 ‘경기 노포’에 선정된 곳이 있다. 2023년도에는 법원읍 ‘영광기름집’과 ‘삼성통닭’이 선정됐으며, 올해는 금촌에 위치한 ‘덕성원’이 선정됐다.

법원읍에 위치한 ‘영광기름집’은 1963년도부터 현재까지 약 60여 년동안 한 지역에서 3대째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이 재배한 깨를 이용한다.

법원리 자유시장 내 노포 ‘삼성통닭’은 1983년도에 시작하여 약 40여 년동안 한결같은 맛과 사장님의 직접 배달을 고집하는 곳이다. 손에서 손으로 전달하는 음식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자 하는 사장님의 깊은 뜻이 숨겨져 있다.

금촌명동로에 위치한 ‘덕성원’은 1954년에 개업하여 4대째 운영하고 있는 중식당이다. 2019년도에는 명품점포로도 선정됐다. 70여 년 동안 지역민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로컬 맛집이다. 파주에는 보석처럼 숨어있는 관광명소와 노포들이 많이 있다.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