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강원도 아이돌봄지원 정책 추진 우수기관 포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30 10:40:26
  • -
  • +
  • 인쇄
양육공백 발생 가정 아동 대상 아이돌보미 찾아가는 돌봄서비스 제공 성과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강원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다문화가족정책 추진 아이돌봄지원정책 분야에서 기관 포상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2022년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서비스 이용 가정은 2,736가정이다.

찾아가는 돌봄서비스를 통해 아동들의 양육 공백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이돌보미 직무수행에 따른 안전교육을 강화해 아이돌봄 수행에 따른 사고를 예방했다.

아이돌보미 안전교육은 204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양성교육 80시간, 현장학습 20시간, 보수교육 16시간이었다.

시 관계자는 “부모의 맞벌이 등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산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임산부영유아 건강증진 앞장

[뉴스스텝] 옥천군 보건소에서 진행하는‘영양플러스 사업’이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개선에 뚜렷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영양플러스 사업은 인체 발달이 중요한 시기의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식생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영양위험 요인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균형 잡힌 식단과 개인별 영양상태에 맞춘 맞춤형 영양교육을 주기적으로 제공받으며, 보충식품 세트가 월 2회 가정으로 직접

용산구, 고교학점제 맞춤 진학 지원 본격화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본격적인 고입 원서접수 기간을 앞두고 ‘2025 용산형 고교입시 전략사업’을 상반기에 이어 재가동한다. 구가 준비한 전략은 용산구 고입전략집 중학생을 위한 고입 전략 특강 총 2가지다.고교입시 전략사업은 용산형 진학지원사업 중 하나로, 올해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중학생의 자기주도적 고교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로 도입했다. 실질적 고입 정보를 제공해 사교육 의존도를

영월군,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30일 14시 ‘2025년 영월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주천면 소재 코이카글로벌인재교육원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전기차 화재로 인한 대형 건물 화재가 발생하여 산불로 확산하는 상황을 가정해 민·관·군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영월군을 비롯한 소방,경찰,군부대 등 관계기관과 다수의 시민이 참여하는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상황전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