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31 10:40:03
  • -
  • +
  • 인쇄
국토교통부 도시재창조 한마당 참여를 통한 사업 성과 공유
▲ 횡성군청 전경

[뉴스스텝]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횡성군의 도시재생 사업 선정을 위해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홍천군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열리는‘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창조 한마당은 도시재생법 제정(2013년) 이후 추진된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를 홍보하고, 새로운 도시재창조의 비전2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 활성화에 대한 담론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 활력과 민간 혁신 등에 성과가 있는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올해 사업에 도전하는 우리 군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횡성군은 홍보부스를 통하여 2022년 도시재생사업에 도전하는 횡성읍과 우천면, 그리고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추진 중인 둔내면과 읍상리의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디.

이에 횡성군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개별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횡성군의 도시재생 사업 선정 기원 이벤트 등을 실시하여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구리고개 주민협의체가 만든 허브 소금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용균 도시교통과장은 “그동안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이끌어온 주민들의 노고를 알고 있다”며, “이번 도시재창조 한마당 행사를 통해 우리 군의 우수한 사업 성과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