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서울형 키즈카페에서 세계여행 떠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0:45:11
  • -
  • +
  • 인쇄
오는 15일부터 일주일씩 운영…미국, 멕시코, 인도, 케냐 4개국 문화체험
▲ [미국] 고덕2동점 10.15.~ 10.20

[뉴스스텝] 강동구는 오는 14일부터 관내 서울형 키즈카페(4곳)에서 세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놀이터-세계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엄마 아빠 손잡고 세계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구에서 운영 중인 서울형 키즈카페 4개소에서는 가을 시즌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형 공간인 '키카온 김에 세계1주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테마놀이터는 세계 각국의 전통과 문화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놀이공간으로 꾸몄고, 오는 15일미국편(고덕2동점)을 시작으로 멕시코(성내1동점), 인도(암사1동점), 케냐(상일2동) 순으로 각 지점별로 일주일씩 운영될 예정이다. 구 테마놀이터는 어린이들에게 풍부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각국의 대표적인 축제와 관련된 의상, 놀이, 만들기 체험부터 전문강사 수업까지 다양한 콘텐츠을 마련하고 이용객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특히,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테마 연계 놀이퍼포먼스인 '스칸디 세계여행'은 (미국) 할리우드스타, (멕시코) 세르반티노 국제축제, (인도)디왈리 축제, (케냐) 야생사파리 체험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축제체험으로 진행된다.

임성혁 보육지원과장은 ”이번 세계문화 테마놀이터를 통해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글로벌한 감수성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부모님들과 함께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테마 체험은 우리동네키움포털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이용료는 아동 1명당 2천원(보호자 무료)이다. 또한 지점 마다 진행되는 테마연계 놀이퍼포먼스 참여 가정은 프로그램 이용 후 회차 시간 내 자유롭게 키즈카페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