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환절기, 부모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면역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4 10:45:19
  • -
  • +
  • 인쇄
박민수 의학박사가 전하는 우리 가족 면역력 지키는 습관
▲ 포스터

[뉴스스텝] 환절기, 어떻게 하면 우리 가족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까?

서울 강서구는 환절기를 맞아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습관을 알아보는 제175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박민수 의학 박사님의 부모들이 알아야 할 면역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일교차가 심해져 쉽게 피로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주민들이 건강하게 환절기를 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가정의학 전문의이자 55만 구독자를 가진 건강 유튜브 채널 ‘박민수박사’의 운영자인 박민수 박사가 진행한다.

박민수 박사는 의료 현장과 기업체에서 익힌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KBS ‘여유만만’, SBS ‘좋은 아침’,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등 수많은 방송에서 강연했고, ‘박민수 박사의 저울 면역력’, ‘면역력, 인생에 건강이 짐이 되지 않게’ 등 많은 책을 출간한 의학 전문가다.

강좌는 환절기 우리 가족의 면역력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면역이 떨어질 때 나타나는 현상들 ▲면역력을 망치는 습관 ▲면역에 좋은 습관 ▲우리 가족의 면역 지키는 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리 아이의 성장을 돕고 면역력을 지킬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과 식단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오는 10월 25일까지 누구나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환절기에는 뚝 떨어진 면역력으로 독감, 감기뿐만 아니라 폐렴, 알레르기성 결막염 등 각종 질병 발병 위험이 높아져 철저한 건강관리가 요구된다”라며 “이번 강좌가 가족 건강 지키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비타민 강좌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의 장수 교양프로그램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매월 1차례씩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