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라떼는 말이야~” 옛날 놀이와 전통 간식 만들기 체험 여행지 9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0:35:37
  • -
  • +
  • 인쇄
윷놀이, 엿치기… 옛날 놀이와 전통 간식거리 가득한 농촌여행지 9개소 추천
▲ 옛날 놀이와 전통 간식 만들기 체험 여행지 9선

[뉴스스텝] 전북도와 전북농어촌종합지원센터에서 가을을 맞이해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레트로 열풍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디저트에 맞춘 ‘옛날 놀이와 전통 간식 만들기 체험 여행지 9선’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최근 엠지(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이 경험하지 못했던 기성세대의 놀이 문화와 먹거리에 호기심과 재미를 느끼는 새로운 소비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다. 이에, 전북도와 센터에서 추억과 감성을 느끼려 농촌을 찾는 소비층 확장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선정된 여행지는 ▲군산 깐치멀마을(강정만들기) ▲익산 용머리고을(한지 소망등 만들기) ▲익산 황수연전통식품(고추장+된장 쿠키 만들기) ▲정읍 달고운청정사교마을(서예술 체험) ▲남원 솔바람권역(목화 물레 체험) ▲남원 요천다슬기마을(전래놀이 4종) ▲김제 수류산골마을(쑥개떡만들기) ▲완주 두억행복드림마을(과거시험 체험) ▲임실 학정마을(전통 쌀엿 만들기)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지친 사람들의 힐링 수단으로 아날로그적 감성을 느끼고자 한다면 이번 여행지를 적극 추천하고자 한다.

지난 5월부터 운영한 이달의 추천 여행지는 농촌공감여행 플러스 지원사업을 통해 체험(최대 50%)과 숙박(최대 30%) 여행 경비 할인 혜택과 더불어, 매월 최대 10명을 추첨하여 농촌 숙박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여행 정보, 체험‧숙박까지 원스톱으로 예약‧결제가 가능한 ‘전북농촌여행 참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원식 전북도 농생명축산식품국장은 “뉴트로 바람을 타고 ’옛 것‘을 찾아 농촌에 오는 젊은 세대들이 많아졌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기성세대와 엠지(MZ)세대를 아우르는 매개체로 농촌관광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