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통행 불편' 전신주 정비…주민 일상 속 불편 해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1 10:45:15
  • -
  • +
  • 인쇄
올해말까지 전신주 10본 이설 등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정비할 것
▲ 전신주 정비 후

[뉴스스텝] 동작구가 좁은 골목길 입구에 위치하여 통행에 불편을 주던 전신주 정비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전신주는 국사봉1길 52 앞 좁은 골목길 입구를 막고 있어 보행과 차량 통행에 불편을 주어 주민 민원이 잦았다.

구는 주민 의견수렴과 현장조사를 실시한 후, 한전․KT측과 협의하여 해당 전신주는 제거하고, 전깃줄과 통신선은 맞은편에 위치한 전신주로 공동이설을 했다.

이번 전신주 제거로 도로폭이 1m 확장됐으며, 보행환경 개선뿐 아니라 차량 진입이 원활해지며 주민의 일상 속 불편이 해소됐다.

한편, 구는 주민 통행에 불편을 주는 전신주를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관내 전신주에 대한 전수조사(2022. 9월 ~ 2023. 1월)를 실시했으며,올해 말까지 주민동의 및 대체부지가 확보된 전신주 10본을 정비한다.

지난 3월 ▲신대방삼거리역 인근 사거리와 ▲상도1동 440 골목길 한복판에 위치한 전신주 2주를 정비한 바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전신주 정비사업을 지속 추진해 보행 안전을 강화하고 도시미관을 개선할 것”이라며 “사회기반시설 정비 등을 통해 주민 일상생활의 불편을 빠르게 해소할 것”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