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업 종사자, 관광으로 하나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0:35:49
  • -
  • +
  • 인쇄
7일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식, 관광발전 유공자 표창 및 특강 이어져
▲ 대전관광업 종사자, 관광으로 하나되다

[뉴스스텝] 대전시는 7일 유성구 라도무스 아트센터에서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이희병 대전관광협회장, 관광업종사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50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굳건하게 극복해 온 관광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역 관광인들의 친목도모와 화합을 결의하는 자리로 유공자 표창, 기념촬영, 관광 관련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분야에서 지역관광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19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표창이 수여됐다.

이용선 대양해외여행사 대표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고, 김태영, 심규남, 유석, 이기봉, 최혜은, 임재덕, 채준병 씨가 대전시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표창은 강환표, 김정태, 이상봉, 안정호 씨가 받았다. 대전시 관광협회장 표창은 송주영, 안욱현, 한학진, 임기상, 조병은, 김상영 씨가 받았다. 협회 공로패는 성만규씨가 받았다.

이날 시상식 후엔 유덕수 마이워크랩 대표가 ‘관광산업 디지털 전환의 미래’란 제목으로 특강시간을 갖고 관광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변화한 관광트렌드에 빠르게 발맞춰야 함을 강조했다.

이석봉 경제과학부시장은 “관광산업은 우리의 주요한 미래 먹거리이자 성장동력”이라며 “관광산업 종사자로서 산·학·관·민이 힘을 합쳐 지속 가능한 관광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지역예술 무대와 대중공연이 함께하는 명절 축제, 황금연휴엔 순천으로!

[뉴스스텝]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 순천시가 준비한 특별한 문화 선물이 시민들과 귀성객을 맞이한다. 순천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 4일간 오천그린광장에서 추석맞이 문화콘텐츠 축제 ‘한가위드, 오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문화도시 순천의 정체성과 예술적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예술인과 대중가

영광군, 정보통신 시설 비상대응체계 점검

[뉴스스텝] 영광군은 9월 26일 발생한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하여 27일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군 소관 전산실 및 정보시스템에 대한 비상대응체계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전산실의 전원공급 장치, 소방·통신 설비, 서버실 환경 등을 점검한 결과 물리적 안전에는 이상이 없었으며, 주요 설비인 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 2대의 배터리는 올해 상반기까지 전량 교체한 상태다.또한, 군 소관 행

진천군, 성매매 근절과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관내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PC방 등 116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근절과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진천군 문화관광과, 가족친화과, 교육청소년과, 식산업자원과와 함께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청소년 유해 환경감시단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현장에서는 업종별로 법령에서 정한 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했으며, 성매매 방지와 피해자 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