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청일면, 제10회 횡성더덕축제 놀러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0:35:56
  • -
  • +
  • 인쇄
향에 취하다! 맛에 반하다! 더덕에 빠지다!
▲ 횡성군 청일면, 제10회 횡성더덕축제 놀러 오세요~

[뉴스스텝] 횡성더덕축제위원회가 주최하는 제10회 횡성더덕축제가 9월 15일 17일까지 3일간 청일면 농거리축제장(유동리 1150번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향에 취하다! 맛에 반하다! 더덕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열리는 축제에서는 맛있는 더덕 요리를 소개하고 몸에 좋은 더덕 캐기를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더덕을 소재로 한 축제이다.

올해에는 횡성더덕을 구매한 고객에게 황금열쇠 등 25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황금더덕찾기’ 이벤트, 축제장을 돌며 횡성더덕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푸짐한 선물을 받아가는 ‘더덕 찾아 삼만리 스템프 투어’, 횡성더덕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벤트로 오징어 게임의 횡성더덕축제 버전인 ‘더덕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과 ‘더덕 장사 팔씨름대회’ 등을 준비하여 관광객들에게 횡성더덕 축제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또한 축제 기간에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KTX 둔내역에서 더덕축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1일 6회 운행한다고 한다.

횡성더덕축제위원회 김동규 위원장은 “방문객들에게 최고의 축제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라며, “외부에서 온 방문객들과 청일면민 모두가 즐거운 3일간의 축제가 될 것이며, 15일부터 17일 축제 기간 중 매일매일 남녀노소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청일을 방문해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축제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