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환경교육 참여하고 인센티브 받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0:20:35
  • -
  • +
  • 인쇄
환경교육 마일리지 5천점 달성 시민에 인센티브 지급
▲ 환경교육 마일리지제 인센티브 신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환경교육 마일리지제에서 5,000점 이상을 획득한 시민을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환경교육 마일리지제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해시민에게 참여시간당 점수를 부여해 누적 점수 5,000점 이상일 경우 김해사랑상품권(제로페이 5천원권)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기존에는 참여시간당 100점을 부여했으나 올해부터는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간당 200점으로 상향 조정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기준 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환경교육 마일리지제는 2022년 3월부터 시행됐으며, 올해 11월 말 기준으로 3,063명이 총 290만3,200점을 적립했다.

이 중 188명이 5,000점 이상을 쌓아 인센티브 지급 대상자로 확인됐다.

인센티브는 5,000점 단위로 전환 신청해야 하며, 신청 기간은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이다.

대상자는 화포천습지생태공원 누리집에서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를 확인한 뒤 전환 신청을 하면 된다.

현재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시에서 인증한 15개 기관의 55개의 프로그램이며, 오는 2026년 1월에는 신규 인증 프로그램 접수와 승인 절차를 거쳐 프로그램 구성을 재정비한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환경교육 마일리지제가 시민들의 지속적인 환경교육 참여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더 쉽게 환경교육을 접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성인문해 학습자 작품 달력 제작

[뉴스스텝] 남원시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글쓰기 작품과 시화를 엮은 2026년 탁상달력 '문해, 세상이 달라보여요'를 제작해 지역사회에 배포한다고 밝혔다.이번 달력은 평생학습관, 노인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운영 중인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들이 직접 참여한 결과물로, 학습자들이 문해교육을 통해 쌓아온 성과와 삶의 변화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특히 올해 달력에는

공무직 근로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11일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공무직 근로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공무직 근로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보다 많은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전과 오후, 총 1·2차로 나누어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고객만족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인굿컴퍼니교육센터 박지우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민원 응대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경청과 공감의 기본 원칙을 중심으로 이루

광양시, 취약계층 독감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겨울철 호흡기감염병이 동시 유행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12월 1일 LF스퀘어와 중마동 버스터미널 일원에서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독감 예방에는 백신접종, 마스크 착용, 손씻기 필수!’를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시민 500여 명에게 마스크를 배부하고 마스크 착용 독감 예방접종 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