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명구 고창군 성송면 명예일일면장, 경로당 방문해 군민 의견수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0:20:11
  • -
  • +
  • 인쇄
▲ 강명구 고창군 성송면 명예일일면장, 경로당 방문해 군민 의견수렴

[뉴스스텝] 고창군 성송면이 지난 12일 성송면 명예일일면장에 강명구(백토마을)씨를 위촉했다.

강명구 일일성송면장은 성송면에서 청년회장, 방범대장, 농촌지도자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왔다.

땅콩 농사와 대성농협 땅콩공장 초대공장장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줬다.

강명구 명예면장은 성송면 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취약계층 가정을 찾아 생활 실태를 점검하며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했다.

강명구 일일성송면장은 “주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농업 및 지역경제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산모 출산 축하 지역 농축산물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저출산 위기 극복과 산모 건강 증진을 위해 ‘2026년 산모 출산 축하 지역 농축산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원주시에 출생 신고를 한 가정에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축산물을 출산 축하 선물로 제공하는 것이다.지원 대상은 원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자녀를 출생 신고한 산모 약 2천 명이다. 다만 국외에서 출생한 자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출생 후

안동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 100℃ 달성

[뉴스스텝] 안동시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 중인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서, 목표액을 조기 달성하며 사랑의 온도 ‘100℃’를 돌파했다고 1월 22일(목) 밝혔다.올해 안동시의 목표액은 7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약 5천만 원 상향한 금액이다. 경기 침체와 대형산불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목표액을 초과 달

충북교육청, '영유아 몸 근육‧마음 근육 키우기' 사업 추진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026년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3~5세 영유아의 정서와 신체 발달을 함께 지원하는 '몸근육‧마음근육 키우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유보통합 시범사업을 현장에서 구체화하고 영유아 교육‧보육의 질을 높이는 한편 정서 안정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함께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년도부터 지속 추진해 온 '언제나 책봄 이음책' 사업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