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0:20:04
  • -
  • +
  • 인쇄
▲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범죄예방위원회는 지난 3일 영흥도 일원에서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위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최성배 회장을 비롯한 위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는 매년 청소년 선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청소년 여름 체험학습, 청소년 꿈나래 페스티벌, 재능기부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성배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장안지구위원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이 단합과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내실 있는 청소년 선도 보호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일희 장안구청장은 “청소년을 위한 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후원 등 많은 활동을 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범죄예방위원회는 앞으로도 장안구, 관내 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