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참가업체 모집…지역 발효식품 전국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0:20:19
  • -
  • +
  • 인쇄
▲ 정읍시,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참가업체 모집…지역 발효식품 전국 홍보(22회 도지사상 수상자 사진)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실질적인 판로 개척과 농가 소득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5 제23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인 ‘정읍형 가업식 발효산업 육성’과 연계해 추친하는 것으로, 시는 엑스포 참가를 통해 지역 발효식품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엑스포는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20개국 350개 기업이 참여하고, 총 450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기업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비롯해 국내외 홍보 프로그램, B2B·B2C 상담회 등 다양한 판촉 기회가 마련된다.

시는 이 가운데 7개 부스를 확보해 지역 발효식품 관련 경영체가 참가할 수 있도록 조립식 부스를 제공하고, 부스 임차비 전액(개소당 250만원)을 부담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매년 꾸준히 추진되고 있는데, 지역 업체의 성과도 뚜렷하다.

제21회 엑스포에서는 ‘한국술도가’가 탁주로, 제22회에서는 ‘(유)귀리귀인’이 증류식 소주로 도지사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참가 자격은 정읍에 사업장을 두고 발효식품 또는 관련 제품을 생산·제조하는 경영체다.

시는 위생 상태, 제품 포장, 홍보물 완성도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아 참가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6일까지 정읍시청 농촌지원과에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시청 홈페이지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하거나 수령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엑스포 참여는 지역 발효식품을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발효산업 육성이라는 시의 정책 방향을 실현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참가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