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교육실 전면 개편,‘코스모스(cosmos : 우주)’로 시민 맞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0:20:24
  • -
  • +
  • 인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성자 예술세계와의 생생한 교감
▲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교육실 전면 개편

[뉴스스텝]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이 4월 29일 교육실을 전면 개편하고, ‘코스모스(cosmos:우주)’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번 개편은 시민 누구나 이성자 화백의 예술세계를 보다 깊이 체험하고, 미술을 일상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미술관이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스모스(cosmos:우주)’는 이성자 화백의 철학이 담긴 예술세계를 주제로 아카이브 영상, 라이브 스케치, 스탬프 체험 등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의 감각을 깨우고 상상력을 자극한다.

특히‘아카이브 영상’코너에서는 화백의 구술 녹취와 보도자료 등을 통해 작가의 삶과 예술관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으며, ‘라이브 스케치’는 관람객이 직접 그린 그림이 스크린 속에서 움직이는 듯한 마법 같은 경험을 통해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탬프 체험, 미디어아트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미술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주말에는 ‘주말미술체험’이 오전 11시, 오후 3시에 각각 2회 운영된다.

6월에는 이성자 화백의 프랑스 아틀리에 문주에서 영감을 받은‘나만의 모자이크 티코스터 만들기’와 이성자 화백의 탄생 107주년을 기념한‘예술로 찍는 발자국 : 레고 판화 체험’이 유료로 진행될 예정이며, 5월에는‘나만의 컵만들기’와 ‘컬리링 엽서 만들기’가 운영되어 관람객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실 개편은 단순한 공간의 변화가 아니라, 시민과 예술이 소통하고 교감하는 미술관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변화”라며 “이성자 화백의 예술정신을 바탕으로 시민 누구나 쉽게 예술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20명 이상 단체 관람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관련 문의는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동래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오는 1월 27일부터 1월 29일까지 3일간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동래문화유적지 탐방길 조성 사업 등 7개 사업으로 구성되며, 일반 노무 22명과 청년 일자리 2명 등 총 24명이 참여하게 된다. 사업 기간은 3월 3일부터 6월 10일까지이다. 신청 자격은 동래구 거주하는 주민

대전시의회 이한영 의원, ‘공실로 남은 영구임대주택, 이제는 청년에게 문을 열어야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이한영 의원(국민의힘, 서구6)은 23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청년 주거공간 확대를 위한 영구임대주택의 입주자격 완화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이번 건의안은 영구임대주택의 입주 자격을 완화함으로써, 청년에게 입주 기회를 제공할 것을 정부와 관계 부처에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전국적으로 영구임대주택의 공실이 심화되는 가운데, 대전 서구 월평2동의 공공임대단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도시 브랜딩·청년문화·세대공존 전략 없는 행정, 시민 체감 변화 없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장항1·2동·마두1·2동)은 제301회 임시회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등 일산 구도심 상권의 구조적 쇠퇴를 지적하며, 고양시 상권 회복 전략 전반에 대한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손 의원은 “지난 2024년 2월 5분 발언을 통해 이미 노후 상권의 구조적 쇠퇴를 경고했지만, 2년 가까운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