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가족센터, 금산친정엄마 멘토·멘티 모국음식만들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0:20:35
  • -
  • +
  • 인쇄
한국 요리법도 공유해 자긍심과 실생활 역량 향상
▲ 금산친정엄마 멘토·멘티 모국음식만들기 기념사진

[뉴스스텝] 금산군가족센터는 지난 23일 센터 다목적실에서 결혼이민여성과 친정엄마가 함께하는 ‘금산친정엄마 멘토·멘티 모국음식만들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참가자들은 음식 조리 및 시식을 하며 서로의 유대감을 쌓고 문화와 일상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행사에는 총 20명의 결혼이민여성과 멘토 친정엄마가 참여해 태국 전통 음식인 풋팟퐁커리, 똠얌꿍 등을 직접 만들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금산친정엄마들이 한국 요리 만드는 방법도 함께 전수해 결혼이민여성들의 한국 생활 적응에 큰 도움을 줬다.

특히, 다문화가정 내 세대 간 소통과 이해를 증진하고 지역사회 내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는 데에도 일조했다.

금산군가족센터 관계자는 “결혼이민여성들이 자신의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친정엄마와의 교류로 한국 생활 적응 역량도 키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