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특화음식 관광객 입맛 사로잡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0:25:22
  • -
  • +
  • 인쇄
관내 농촌체험휴양마을 특화음식존 참여 성과 거둬
▲ 2025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 특화음식 관광객 입맛 사로잡아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백세건강공원에서 개최된 2025 청양 고추 구기자 축제에서 관내 농촌체험휴양마을(대표 황준환)이 참여한 특화음식존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축제장에는 차별화된 먹거리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이어져 왔으며, 축제추진위원회도 ‘먹거리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왔다.

이에 군은 공모를 통해 외식 전문업체를 선정하고, 지역 특산물인 청양고추와 구기자를 활용한 특화음식 14종과 음료 2종을 개발했다.

개발된 메뉴는 ▲청양고추짬뽕 ▲구기자 크림새우 ▲청양고추 듬뿍 유린기 ▲구기자된장 볶음밥 ▲구기자데리야끼 닭꼬치 구이 ▲닭꼬치 튀김 ▲청양고추마요 사라다빵 ▲고추잡채빵 ▲구기자 자몽블랙티 ▲구기자 미숫가루 등이다. 이들 메뉴는 관내 11개 농촌체험휴양마을에 레시피를 이전해 축제장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3일동안 특화음식존에서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음식 판매액은 대략 5,000여만원으로 집계됐다.

강희선 관광진흥과장은 “올해 축제는 많은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해 왔고, 특히 ‘청양의 맛’을 담은 특화음식이 개발돼 지역 소득과 관광객을 동시에 만족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축제가 되도록 끊임없이 변화하면서 축제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KBS 연예대상’, 12월 20일 개최 확정! 이찬원·이민정·문세윤 3MC 출격

[뉴스스텝] ‘2025 KBS 연예대상’이 3MC 이찬원, 이민정, 문세윤과 함께 연말 시청자들을 찾는다.오는 12월 20일(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최되는 ‘2025 KBS 연예대상’(이하 ‘KBS 연예대상’)에는 가수 이찬원, 배우 이민정, 코미디언 문세윤이 MC로 출격한다.먼저 전천후 만능 엔터테이너 이찬원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KBS 연예대상’ MC로 나선다.이찬원

장민호, 12월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개최 "인천-대구-부산-서울 등 6개 도시 출격"

[뉴스스텝] 가수 장민호가 ‘호시절’ 세계관을 전국 규모로 확장한다.장민호는 오는 12월 27일 오후 5시 송도컨벤시아 4홀에서 개최하는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2025-26 장민호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 9.11Mhz’의 대장정을 연다.이번 투어에서는 지난달 발매한 앨범 ‘Analog Vol.1(아날로그 볼륨 1)’의 신곡들을 비롯해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히트곡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

'1박 2일' 조세호, 밥상 훔친 '괴도 배고팡' 유력 용의자 등극…진짜 범인의 정체는?

[뉴스스텝] 저녁 밥상을 건 '1박 2일' 멤버들과 '괴도 배고팡'의 치열한 심리 싸움이 펼쳐졌다.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전라남도 고흥군으로 여행을 떠난 여섯 멤버의 '괴도 배고팡 밥상의 비밀' 첫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