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교촌경로당 어르신들 모범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귀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0:30:35
  • -
  • +
  • 인쇄
▲ 봉화군 교촌경로당 어르신들 모범적인 자원봉사활동

[뉴스스텝] 봉화읍 교촌경로당 어르신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6일 교촌경로당 소속 남자 어르신들 20명이 오전부터 자발적으로 모여 지역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어르신들은 공원 쓰레기 줍기, 예초기 돌리기, 풀베기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하며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밝은 표정으로 구슬땀을 흘리며 작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모습은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귀감이 됐으며,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게 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추진한 교촌경로당 박대훈 회장은 “단순한 작업이지만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니 보람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기동 봉화읍장은 “교촌경로당 어르신들의 선한 영향력과 자발적인 참여가 지역사회의 소중한 자산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