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노인 우울 개선 사업 '마음 채움터'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0:30:14
  • -
  • +
  • 인쇄
▲ 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노인 우울 개선 사업 '마음 채움터' 추진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2월부터 11월까지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하는 노인 우울 개선 사업 '마음 채움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 채움터'는 홍천군의 높은 자살률과 노인 인구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으로, 관내 노인을 대상으로 우울감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관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노인 우울 교육과 노인 우울, 자살, 불면증 심각도 척도 등 선별 검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선별된 자살 고위험군을 센터로 연계하여 사례관리 등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치료적 접근성 개선을 위해 정신건강전문의가 찾아가는 ‘똑똑, 마음문 상담소’를 분기별로 운영한다.

아울러, 전년도 자살률이 높은 지역인 두촌면과 우울감 경험률이 높은 북방면의 경로당 2개소를 선정하여 8회기 미술치료 프로그램 ‘내마음의 그림책’을 운영하여 인지 미술을 통한 우울감 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노인 우울과 자살은 개인이 아닌 사회적 문제라며 적극적인 노인우울 개선 사업을 통한 인식 개선과 자살률 감소를 통해 노인이 행복한 홍천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내셔널국가대표PT센터 직장체험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강연미)는 조직 운영 및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현장 경험 확대를 위해 내셔널국가대표PT센터(대표 김택용)와 직장체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이 단순한 이론 학습을 넘어 실제 사업 운영의 흐름을 이해하고, 조직 내 역할과 고객 관리, 서비스 운영 등 경영 전반의 실무를

중기부, 중소기업 수출컨소시엄, 해외 진출 원스톱 지원한다

[뉴스스텝] 작년 중소기업 수출액이 역대 3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수출실적도 글로벌 관세 파고에도 불구하고 수출기업 수 역대 1위, 수출액 역대 2위를 달성하는 등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중소벤처기업부는 이와 같은 중소기업 수출 성과를 이어가기 위한 「2026년 수출컨소시엄사업」에 참여할 주관단체를 10월 10일부터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수출컨소시엄사업」은 업종별 협·단체 등의 주관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 제257차 월례회 주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257차 월례회가 13일 양양 오색그린야드 호텔에서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의 주재로 열렸다. 이날 월례회에서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은 그간 활동 상황을 보고받고 현안 정책과제 추진 안건을 토의했으며 '동서고속화철도 화천구간 선로 교량화 촉구 건의안'을 의결했다. 협의회는 동서고속화철도 건설사업이 강원 북부를 1시간대 생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