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고한읍번영회, 정월대보름 맞이 고한읍민 화합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0:30:14
  • -
  • +
  • 인쇄
▲ 정선 고한읍번영회, 정월대보름 맞이 고한읍민 화합행사 개최

[뉴스스텝] 정선 고한읍번영회는 12일 고한읍 구공탄시장 일원에서 정월대보름 맞이 고한읍민 화합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한읍번영회가 주최하고 정암사, 강원랜드, 정암풍력(주)이 후원했으며, 전영기 정선군의장,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 전광표 정선군의원, 유미자 고한읍 구공탄시장상인회장 및 지역 주민, 관광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풍물패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마을 대항 및 개인전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풍선빨리 불기 등 다양한 참여 행사가 열렸으며, 고한읍번영회가 준비한 차와 떡국 등 음식 나눔도 진행됐다.

특히 겨울 스키시즌을 맞아 하이원리조트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지역의 명물 시장인 고한읍 구공탄시장을 방문해 행사에 참여하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행사를 즐겼다.

이를 통해 지역 상권에도 활기를 불어넣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자리가 되었다.

박정수 고한읍번영회장은 “고한읍은 주민이 하나된 마음으로 도시재생사업과 시장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살기 좋은 고한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군, 의료·돌봄 연계 강화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9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의 원할한 추진을 위하여 충청남도 홍성의료원, 홍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의원과 업무협약 연장을 체결했다.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한 팀을 이뤄 거동이 불편해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장기요양 수급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진료, 간호,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서비스

충주시, 택견 인재 활성화 사업 본격 성과 도출

[뉴스스텝] 충주시는 충주의 대표 무형유산인 택견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이끌 인재 양성 사업이 본격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주관단체인 한국택견협회가 2021년부터 지도자 인력 자원 구축을 목표로 추진해 온 ‘택견 인재양성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왔다.가장 두드러진 성과는 택견 세계화이다.올해 멕시코에 22개소의 택견 전수관이 개관됐고, 현지 지도자 53명이 배출됐다.이 과정에서

2026년 달라지는 청주시 생활정책

[뉴스스텝] 청주시는 2026년 복지와 돌봄, 보건, 행정, 농업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변화가 나타난다고 밝혔다.시는 전국적인 제도 개편과 충북도의 정책 변화 흐름에 발맞추는 한편 지역 여건에 맞는 시책을 선제적으로 도입·확대해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 방침이다.▶ (복지‧돌봄) 의료요양 통합돌봄 본격 시행, 생애주기별 지원 확대복지 분야에서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