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연봉도서관, 별빛나루도서관, 홍천어린이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도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0:25:04
  • -
  • +
  • 인쇄
▲ 별빛나루도서관, 홍천어린이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뉴스스텝] 홍천군은 도서관 이용자의 도서 대출 범위를 확산시키고, 도서관 자원의 효율적인 분배를 위해, 오는 3월 2일부터 연봉도서관, 별빛나루도서관, 홍천어린이도서관(홍천읍 소재 도서관 3개관)에서 상호대차 및 타관 반납 서비스를 시행한다.

상호대차 서비스란 이용자가 원하는 도서가 주 이용 도서관에 없는 경우 해당 도서를 보유한 도서관에 신청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가까운 도서관에서 도서를 대출하고 도서를 상호대차 서비스 가능 도서관에 반납하는 서비스이다.

이용 절차는 이용자가 홍천군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상호대차를 신청하면 이용자가 신청한 도서관으로 신청한 책이 주 2회(화·금요일) 전달된다.

책 도착 알림톡을 받은 이용자는 신청한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받고 반납은 상호대차 서비스 가능 도서관에 반납하면 된다.

상호대차 서비스 이용 시 한 번에 대출할 수 있는 책은 1인 3권이며, 대출 기한은 14일, 1회 반납 연장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홍천군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문의는 연봉도서관, 별빛나루도서관 홍천어린이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상호대차 서비스를 홍천읍 내에서 운영 후 이용자 편의 증진 및 만족도 효과에 따라 홍천군 전체 도서관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군민의 독서 이용 증대로 정서 함양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